냥코대전쟁의 정규 시리즈이면서 가장 처음 등장한 시리즈인 고양이 루가족은 3진도 생기고 본능도 생겼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과 낮은 체력 때문에 평가가 안좋게 되고있는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길기도 하고 메즈를 꽤 넣는 루가족을 무조건 까기만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루가족의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글을 적습니다. 그럼 한번 루가족의 능력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쿠비란파사란
100% 파동, 100% 크리를 자랑하는 메탈 대항 울슈레입니다. 장거리 크리파동으로 메탈 잡몹들을 시원하게 걷지만 딜이 약해서 아쉬운 캐릭터입니다. 30레벨 기준 850이라는 보통의 적이라면 간지러운 (공격력이850이면 크리로 1700, 1700에서 파동으로 3400까지 올라갈 수 있다.) 딜로 메탈 잡몹들을 잡습니다. 메탈 사이보그를 4배율까지 컷할 수 있긴 합니다만 평타를 못 맞추고 파동+크리만 한다면 1700데미지여서 2배율까지 한번에 정리 가능합니다. 크리 캐릭터중 흔치않은 파동 유닛이기 때문에 메탈악어가 많이 나오거나 메탈 적만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뒤에서 안전하게 딜을 꽂기 때문에 채용하기 좋습니다.
2. 테사란 파사란
이친구도 쿠비란파사란과 마찬가지로 크리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테사란 파사란은 딜이 훨씬 강합니다. 단일 공격이긴 하지만 역시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메탈 사이클론, 낙타, 스승 등 대형적들을 상대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적의 공격을 맞지 않으면서 딜을 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라인만 유지 시킨다면 적들은 모두 테사란 파사란의 밥이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잡몹을 걷어내기 위해 파동 유닛을 같이 쓰거나 해야한다는 점과 히트백이 1이라서 생존력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는 점입니다. 사거리가 한번 닿다 하면 테사란은 죽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도 메탈 사이클론을 한번에 보내는 모습을 보면 타격감 하나는 죽여주는 캐릭터입니다.
3. 울트라 케사란
사거리가 길고 정지, 밀치기 등 뛰어난 메즈를 가졌으나 스탯 자체가 약해도 너무 약합니다. 케사란은 메탈 적 이외 확정 밀치기, 2초간 정지 특능에 사거리 650으로 상당히 긴 사거리를 자랑하지만, 자체 스탯이 너무 약하다는 게 정말 큰 단점입니다. 공격력이 체력의 약 2배일 정도로 물몸이여서 이 놈을 지키기 위해서는 고방을 봇물터지듯이 내야하기 때문에 알아서 딜을 잘 넣는 다른 울슈레들에 비해 뒤쳐집니다. 그래도 냥코대전쟁 최초 울슈레 타이틀은 가져갔네요.
4. 아타타타아시란
뛰어난 느리게 메즈를 보유한 캐릭터 입니다. 아시란 같은 경우는 사거리가 무려 1250으로 케사란의 약 2배입니다. 이 거리에서 17초마다 6초씩 느리게를 걸어서 적이 다가오는 속도를 현저히 낮춰줍니다. 해커와 매우 비슷한 스펙을 갖고 있어서 자주 비교됩니다. 해커는 원범이여서 가까이 있는 적은 못때려도 헛방은 안내지만 아시란은 다른 울슈레들이랑 공격한번 겹치면 바로 헛방을 날려버려서 20초 가까이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메즈 캐릭터 중에서는 2티어 정도 하겠네요.
5. 피카란바라란
상당히 소름돋게 생긴 캐릭터입니다. 메즈 서포터이며 19초마다 범위 안의 적들을 확정으로 3초 정지, 6초간 공격력을 반 이상 깎아버리는 능력을 갖고있습니다. 라인유지가 힘들거나 적들이 앞으로 다가올 때 빛을 발합니다. 하지만 흰적이 아니라면 크로노스에게 철저히 밀리는 성능을 갖고있습니다.
6. 노비루가
이 시대의 진정한 노비입니다. 비싼지만 낮은 체력과 6만이라는 다소 애매한 공격력을 갖고 있으며 쿨타임이 길고 이속또한 답답합니다. 무효만는 있지만 메즈가 없어서 딜러인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딱히 딜도 잘 못넣는 캐릭터입니다. 지룡과 멜슈급의 쓰레기평가를 받습니다. 메즈도 없고 딜링이 케사란과 비슷하며, 활용도는 훨씬 낮기 때문에 케사란보다 안좋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3진하지 마세요)
7. 가시란 시시가미
루가족에서 흔하지 않은 파무를 가진 히트백이 무려 100번인 장거리 딜러입니다. 가시란은 445로 긴 사거리를 이용해 50레벨 기준 81,000 딜을 넣습니다. 메즈는 없지만 데미지와 체력이 루가족 중에서는 높은 편입니다. 히트백이 100번이여서 81딜만 계속 박으면 계속 히트백 됩니다 체력 99%이하로 될 시 공격력이 3배 상승해 24만 딜을 박게 되고, 반드시 살아남는다도 있기 때문에 고방을 잘 세워줄 시 24만딜 씩은무조건 넣고 죽습니다. 가시란은 일부 광란/대광란 스테이지에서도 활약하며, 풍운탑 50층의 달인 우리르를 상대할 때도 자주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8. 오이루가
늙슬리입니다. 저주를 넣지만 공격력은 그저 그렇고 체력과 이속이 처참합니다. 여러 메즈를 넣는다고는 하지만 확률이 기적적이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덱에 넣고 쓰려해도 돈만 잡아먹는 Trash입니다.
9. 극대노 파사란
생긴것과 매우 어울리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냥코 연구가와 함께 초기 레벨업 [중] 냥콤보를 가지고 있으며, 긴 사거리로 에일리언의 베리어와 악마의 쉴드를 100% 확률로 부숴버립니다. 사토루가 없다면 이녀석을 쓰는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소열파를 내고, 악마적 대항 답게 열파 무효또한 갖고 있습니다. 공격력은 낮지만 적을 무방비 상태로 쉽게 만들어내서 마계편을 깰때 도움을 많이 줍니다.
10. 카오란 파사란
이 친구가 할 얘기가 가장많은 친구입니다. 루가족의 막내인 카오란 파사란은 아직 3진도 나오지 않아서 잠재력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710이라는 테사란에 버금가는 긴 사거리와 81,000의 적당한 한방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6레벨확정 소열파와 20% 확률의 밀치기 특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현 시점에서는 썬더잭, 테룬 등과 함께 10라인 최하위권으로 평가되나 같은 시리즈 내에서 정규 전체 최하위권으로 꼽히는 노비루가, 오이루가와 달리 적어도 사거리만큼은 뛰어나고, 단타 데미지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상당수의 광란, 대광란처럼 순수하게 사거리로 승부를 보는 맵이라면 서브 딜러로 채용할 여지는 있습니다. 또한 운좋게 소열파가 적절한 위치에 발동해서 전부 적중하게 되면 쏠쏠한 추가 데미지까지 기대할 수 있다. 추후 3단 진화에서 DPS를 올려주거나 열파 발생 범위를 조정해서 초장거리 딜러로서의 입지를 굳히거나, 혹은 메즈 성능 버프를 통해 제대로 된 메즈캐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