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 업데이트로 추가된 새로운 등급인 레전드 레어는 레어뽑기에서 0.3%로 등장하는 가장 희귀한 등급입니다. 얻기 엄청 힘들어서 성능도 괴랄하고 생긴것도 멋있을것 같지만 어딘가 나사 하나 빠진 모습들을 보여주는 레전드 레어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모모코
다이너마이트 군단에 등장하는 모모코는 Lv8의 높은 파동을 3연속 공격으로 퍼붓습니다. 파동에는 3가지 속성의 적을 100% 정지 까지 묻어서 메즈로는 사기급으로 평가받습니다.
하지만 3연속 공격중 가장 강한 막타가 안박히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공격이 잘 맞지 않아 파동으로 캐리하는 모습은 잘 보여주지 못합니다.
2. 무사시
초환수 바사라즈 시리즈의 무사시는 단일공격으로 2연속 공격을 합니다. 검은적에 극 데미지를 넣어서 경험치 스테이지에서 칸나와 함께 큰 활약을 합니다.
하지만 딜리버리나 냥돌이 같은캐릭터와 다르게 잡몹을 전혀 잡지 못하는 단일공격이기 때문에 사거리가 긴 범위공격 유닛들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Lv30기준 검은적 대상으로 헬옹마 50레벨과 같은 DPS를 뽑기 때문에 조건만 갖춰진다면 충분히 캐리하는 유닛입니다.
3. 잔다르크
갤럭시걸즈의 레전드레어인 잔다르크는 빨간적과 떠있는적에 극 데미지를 넣고 상당히 까다로운 적인 터키를 잘 잡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애매하게 긴 사정거리와 공격범위 때문에 평이 많이 갈립니다. 콜적폐로 유명한 세이버와 비슷한 스펙을 보유한다는 점이 의외입니다.
4. 바벨
드래곤 엠퍼러스에서 활약하는 바벨은 다른용들과는 다르게 사기적인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빨간적과 떠있는 적에 초 맷집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무효 능력들로 전투에서 탱킹을 책임집니다. 긴 사거리 때문에 최전선 방어는 어렵지만 고방과 장사거리 딜러 사이를 틀어막는 역할 정도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싼 코스트와 검은적, 고대종, 악마, 좀비 등등 신레전드를 등반할수록 까다로워 지는 적들을 대항할수 없는 탓에 손이 잘 안가는 유닛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레레 중에서는 사용처가 훨씬 더 제한적인 고양이 왕자, 레제란, 고우키보다는 좋은 평을 받습니다.
(또한, 레전드 레어중 유일하게 3단진화를 하는 캐릭터입니다.)
5. 리코더(해머)
대놓고 천사 대항 모아놓은 울트라 소울즈의 레레 리코더는 역시나 천사를 패기 위한 능력들을 갖고있습니다. 천사에 맷집이 좋고 극데미지를 넣어서 천사적들을 모두 분쇄시켜버립니다. 1진은 라길 + 냥돌이 느낌의 양산형 딜러이고, 2진은 유일무이한 천사 깡패입니다. 범용성이 낮아서 다른 적들에게는 취약하지만 천사 상대로는 더할나위 없는 갓캐입니다.
6. 헤븐 박사
다크 히어로즈에서 레전드 레어 캐릭터인 헤븐박사는 에이리언과 검은 적 대항 극데미지or초맷집을 자랑합니다. 사실 검은적으로는 냥돌이나 그리폰이나 무사시 등 워낙 강캐들이 많아서 에일리언 대항으로 더 좋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에일리언들의 베리어는 물론이고 거의 다 원콤시켜 버리는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프 무효가 없어서 완벽한 에일리언 대항은 아니라는 점이 함정입니다.
7. 가이야
기간트 제우스의 레전드 레어인 가이야는 전속성 극데미지라는 블루아이즈를 연상캐하는 능력을 소유한 올라운더입니다. 원범인데다가 3연속 공격 타이밍도 적들의 합류속도와 비슷하여 적들을 쓸어버립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상당히 아쉬워서 스승같은 사거리가 긴 적을 만나면 때리기도 전에 쉽게 죽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8. 판도라
아이언워즈의 레전드 레어 판도라는 이속이 1이고 체력도 높아서 제2의 성이라고 부릅니다. 좀비 상대로는 더할나위 없는 딜과 능력들로 성을 파괴하러 오는 좀비들을 모두 녹여버립니다. 하지만 이속이 1이라서 보스가 나오는 맵에서는 미리 소환하기 껄끄럽다는 점과 좀비를 제외하면 쓰기 힘들다는 점, 전방위 공격이긴 하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좁아서 시간이 오래끌려 기지를 벗어나게 되면 성뿌하는 적들을 못때린다는게 단점입니다.
9. 루미나
픽시즈의 레전드 레어 루미나는 이것 하나만 있으면 미래편과 우주편, 그리고 앞으로 나올 모든 에이리언들에 걱정이 없어집니다. 워프 무효에다가 초 맷집이며 DPS도 낮지 않은 수치입니다. 100% 베리어 브레이커에다가 적 공격력까지 낮춰서 실질적인 탱킹 능력은 바벨 못지 않습니다. 가격도 3360원으로 높지 않고 쿨타임도 짧아서 2마리가 쉽게 쌓입니다. 이동속도도 빨라서 합류가 빠른것도 장점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범용성입니다.
10. 나나호
걸즈 몬스터즈의 레전드 레어인 나나호는 메탈 대항 캐릭터입니다. 원범인 주제에 크리 확률이 50%인 공격을 두번이나 연속으로 때립니다. 나나호 하나로 메탈을 모두 커버하기는 힘들지만 미래 고양이나 고양이 훌라 정도만 넣어줘도 캐리를 잘 합니다. 현재까지의 레전드 레어 캐릭터들 중에선 가장 높은 선호도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스펙 자체는 평범하다 못해 정규 원범 평균보다도 낮지만 이 캐릭터는 다름 아닌 메탈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1. 레제루가
음.. 이친구에 대해서는 할 말이 참 많습니다. 속공형 캐릭터이면서 쿨타임이 길고, 공격력이 낮으며 전방위 공격을 갖고 있지만 좀비 킬러가 없어서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후딜을 초기화 하면서 여러번 때리는 방식으로 딜을 넣어야 하는 속공형 캐릭터 이면서 무효 능력들 때문에 사실상 딜을 잘 넣지 못합니다. 사실상 최악의 레전드 레어 캐릭터라 평가 받습니다.
12. 왕자
울트라 국왕 축제에서 얻을 수 있는 고양이 왕자는 사거리는 551로 긴 편이고, 속성적에게 여러가지 메즈를 확률적으로 걸어대는 효과를 지닙니다. 사거리도 그렇고 꼬맹이 야옹마의 강화 버전이라 할 수 있고, 랜덤 메즈를 건다는 점에서는 레레 버전 칠복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즈가 여러개지만 확률이고, 선딜도 3초대로 길며, 공격 간격이 무려씩이나 되는 탓에 메즈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기껏 메즈가 걸려도 뭐가 뜰지 모르는 복불복이다 보니 상황에 안 맞는 메즈가 떠서 말짱 도루묵이 될 수도 있고, 차라리 샤먼 칸이나 크로노스, 미타마, 칠복신을 선택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일 듯 합니다.
13. 블랙 제우스
빅쿠리맨 콜라보의 레전드 레어인 블랙 제우스는 흰적 상대로 극 데미지를 넣는다는 점에서 흑블아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흰적 상대로는 DPS가 20000을 넘어버리며 사거리는 300~700으로 매우 넓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인식사거리가 455라 스승을 때리는 데 문제가 없는데다가다 늘보보도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난적인 타조, 빠옹, 사순록, 하이 에너지도 갈아버리는 수준입니다. 공따 무효는 거의 쓸모가 없지만 초반에 까다로운 적들을 잘 잡아준다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14. 고우키
콜라보 레전드 레어 캐릭터로 블랙 제우스와 함께 일반적인 가챠 캐릭터들 중 가장 얻기 어렵습니다. 사거리는 450에 DPS는 5221에 그치지만, 극데미지가 붙어있어서 높은 화력으로 흰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딜이 5초이며 체력이 고작 34000으로 매우 낮습니다. 정지 무효가 붙어있는데 체력이 워낙 낮아서 딱히 빛은 보지 못합니다.
15. 이자나기
마지막은 블루아이즈의 레전드레어 이자나기입니다. 이자나기는 속성을 가진적에게 극 데미지를 주고 고대 저주 무효, 정지 무효, 파동 무효 등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냥코에서 몇 없는 소환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소환하는 정령의 공격력은 50레벨 기준 72900에 사거리 800, 선딜 1.3초이며 반드시 모든 적을 날려버리며 5.2초간 움직임을 느리게 하는 능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때문에 라인유지를 하는데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줍니다. 속성 적 대상 단일 위력만 보면 같은 극데미지를 가진 가이아보다 훨씬 강하지만 단일 공격이기 때문에 잡몹이 나오는 맵에서는 보스를 때리기 힘든것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큰 단점은 아니지만 나라처럼 최소 공격 사거리가 1인 탓에 성뿌할때 최전방에서 공격을 받습니다.
이렇게 냥코대전쟁 레전드 레어들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사실 레전드 레어들은 성능과 상관없이 보유하고 있는것 만으로도 충분한 자랑거리가 되는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3개밖에 못 모았지만 앞으로 더 좋은 유닛들 뽑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냥코하세요~